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경알빼는법 끼는법 쉽게 알아볼게요

by 피트니쑤 2021. 8. 4.
반응형

 


안경알빼는법 그리고 끼는법에 대해서 생각보다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에 반에 주위를 둘러보면 안경을 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새삼스럽게 느끼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이 안경알빼는법 그리고 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경알을 빼고 끼는 것에 대해 알기 전에 자신이 가진 안경의 테에 대해서 먼저 고려해야합니다. 주로 뿔테안경, 그리고 금속테 안경으로 나뉘어질 것 같은데요. 그럼 먼저 뿔테 안경알빼는법 그리고 끼는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뿔테 안경알빼는법 & 끼는법
뿔테 안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옆에 나사라던지 따로 안경테를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손조작을 통해 이 안경알을 빼고 끼어야 합니다.

뿔테안경을 아래와 같은 방향으로 둔 상태에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민다는 느낌으로 안경알을 밀어내면 됩니다. 너무 강한 힘을 가하게 되면 안경알에 손상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해요. 이때, 안경알을 닦는 수건으로 감싸서 진행하시면 더욱 안전하게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은 안경테와 안경알의 종류에 따라서 힘이 더, 혹은 덜 들어갈수도 있다는 점 고려해주세요.


1. 안경다리가 내쪽을 향하도록 하기
2. 안경수건으로 안경알을 감싸서 잡아주기
3. 검지로 안경을 지탱해준 상태에서 엄지로 밀면서 안경알을 빼주기

그렇다면 뿔테 안경알끼는법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경알을 끼우기 위해서는 한쪽을 먼저 끼워주고 나머지 한쪽을 딸깍하고 끼워주시면 됩니다.

1. 안경알의 한쪽을 모서리에 맞게 끼워준다.
2. 아직 들어가지 않은 한쪽 모서리도 딸깍하며 눌러서 넣어준다.

다음으로는 메탈테 안경알빼는법 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탈 안경알빼는법 & 끼는법
거의 70프로의 안경을 쓰는 사람들이 요즘엔 메탈테 안경을 많이 쓰는 거 같은데요. 메탈테의 안경알빼는법과 끼는법의 경우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탈테를 보시면 양옆에 나사를 조이고 풀수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조작해주시면 됩니다. 안경알을 빼거나 낄 때 나사를 다 풀어서 간단하게 진행해주셔도 되고 혹은 살짝만 푼 상태에서 위에 뿔테안경알빼고 끼는 방법으로 진행해주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나사를 끼고 빼는게 귀찮아서 메탈테의 경우도 뿔테 안경알빼는법 끼는법과 동일하게 진행해보았는데도 가능은하더라구요. 이점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