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로우 질유산균 복용방법 가격 효과 만성질염 치료

by 피트니쑤 2023. 8. 23.
반응형

저는 평소에 워낙 건강에 정말 많은 신경을 쓰고는 합니다. 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매일 영양제를 챙겨먹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질유산균이에요. 현재 질유산균을 복용한지도 벌써 거의 7년 이상이 넘어 가고 있습니다. 저에겐 이렇게 질유산균을 복용하게 된 계기가 있는데요. 사실 20살 초에 여성들의 감기라고 불리우는 질염에 걸렸는데 한번 걸리고나니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컨디션이 안좋아지면 금방 또 재발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만성질염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었죠 

 

 

정말 만성질염의 스트레스는 아는 사람이라면 아실텐데요. 저도 워낙 간호사출신이기도하고 건강에는 정말 진심인 사람인지라 이제 질염에 대해선 모르는게 없을 정도로 박사가 되었습니다.​ ​질염의 경우 사실 항생제 치료만으로는 제대로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물론, 일시적인 효과를 보일 수는 있겠죠. 하지만 한번 유익균이 사라지고 ph균형이 무너져버린 질 환경에 유익균과 유해균 모두를 죽이는 항생제를 사용하면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만성질염을 갖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질염이 다시 재발되지 않을까요? 바로 질내 상주하는 건강한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야합니다. 그래서 병원에 가도 자주 듣게되는 게 "통풍을 잘 시키세요", "팬티라이너 사용하지 마세요", "질유산균 복용하세요", "단거 많이 먹지마세요" 등의 말들인 것이죠.
모든 조언들이 유해균이 증식되는 걸 막고 유익균의 성장을 돕는 행동들인 것입니다. 그리고 저렇게 산부인과에서 많이 듣게 되는 말 중에서 3가지인  "통풍을 잘 시키세요", "팬티라이너 사용하지 마세요", "단거 많이 먹지마세요"가  유해균을 증식시키는 걸 막는 행동인데요. 반대로 "질유산균 복용하세요" 는 유익균을 자라나게 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행동 인 것입니다. 즉, 이미 환경이 많이 무너진 질건강을 돕는게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많고 많은 질유산균 중에서 무엇을 먹어야 효과가 좋을까요? 정답은 사실 아무도 모릅니다. 이게 갑자기 말 잘하다가 무슨말이냐 싶으실텐데, 사람마다 잘 맞는 질유산균이 다르기 때문에 이게 정답이다라고 말씀드리기 사실 많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엔 질유산균으로 가장 유명하다고하는 자로우펨 도피러스 복용을 먼저 시작했고 지금도 사실 계속해서 복용하고 있습니다. 몇 년째 계속 복용하고 있다는 것은 효과가 있다는 거겠죠? 맞습니다.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 더 말씀드려야 할게 단순히 질유산균만 복용한다고 효과가 있진 않습니다. 질내 환경에 좋은 것들을 "같이"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질유산균을 제대로 복용해야 효과가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복용중인 자로우펨 도피러스 100억 질유산균과 함께 복용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볼게요.
저는 처음엔 워낙에 잘 알려진 자로우펨 도피러스 10억 제품부터 복용을 시작했는데요. 그 다음엔 50억, 그리고 100억까지 용량을 늘려 여기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사실 자로우펨 도피러스는 몇 억이냐에 따라서 보관방법도 달라지는데요 제가 복용하는 100억 유산균의 경우 꼭 냉장보관이 필요합니다. 그러다보니 해외배송으로 주문할때로 저는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무조건 냉장택배배송을 해주는 곳에 주문합니다. 냉장배송 옵션이 없으면 더운날에도 그냥 실온에서 배송오기 때문이죠 그러면 유산균이 다 죽어버려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니 냉장보관용 자로우펨 도피러스를 주문하신다면 돈아끼지 마시고 꼭 냉장배송 옵션을 넣어주세요. 

일반적인 자로우펨 도피러스 복용방법은 하루에 한캡슐을 복용하는 것인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공복상태에서 복용하셔야 한다는 거에요. 만약 식사를 하셔야 한다면 복용 전후 2시간을 두고 식사를 하실 것을 권합니다. 저 같은 경우엔 아침에 한캡슐 복용하고 아침은 원래 안먹기 때문에 거의 4시간 후에 식사를 합니다. 더 큰 효과를 위해서 공복을 오래 유지해요.

또한, 만약 항생제를 같이 복용하신다면 항생제도 복용 전후 두시간 텀을 두셔야합니다. 4시간 텀을 두시길 권장드립니다. 항생제를 한번 복용했을 때 약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사실 혈류에 머무는 시간이 꽤 길기 때문에 왠만하면 4시간 이상 오랜시간 텀을 두고 복용하시길 권합니다.

질유산균은 하루에 한캡슐을 권장하긴 하지만 그 이상 복용도 가능하긴 한데요. 저는 증상이 심해졌다고 느낄 때만 아침저녁으로 두번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이상 복용 시에는  의사와 함께 상담하라는 주의사항도  제품에 함께 적혀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렇다면 자로우펨 도피러스의 효과가 궁금하실텐데요. 위에서도 살짝 언급해드렸지만 저는 예전에 심했던 만성질염이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옛날만큼 자주 재발하진 않고 있습니다.
다만. 조금 신경을 덜 쓰거나 하면 컨디션에 따라서 가끔씩 재발하기도 한답니다. 이 부분은 제가 경부미란증도 함께 있어서 어쩔 수 없이 계속 케어해주어야 하는 부분인데요. 그렇다보니 산부인과 진료를 주기적으로 봐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어떠한 질환이든  스스로 얼마나 신경쓰고 또 케어하냐에 따라 미래건강이 달라집니다.

자로우펨 도피러스 가격은 사실 많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100억 유산균을 구입할 때 환율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1+1 행사로 7만원대에서 주로 구매했었는데요. 사실 한통에 60개가 들었으니 1+1이면 네달 먹을 수 있는 분량이고 한달에 17500원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  내스스로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한달에 17500원은 전혀 아깝지 않겠죠?

여러분들도 건강이 더 안좋아지기 전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반응형

댓글